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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본 서비스 이행 기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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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을 맞이하는 자세

방문하시는 고객

  • 고객께서 쉽게 사무실을 찾을 수 있도록 현관 입구 및 승강기에 층별안내도 및 민원사무처리기준표를 설치하겠습니다.
  • 담당 직원을 쉽게 찾을 수 있도록 모든 부서 출입구에 담당자의 사진 및 좌석배치도를 게시하고, 책상 위에 개인별 명패를 부착하겠으며, 직원은 항상 공무원증을 패용하겠습니다.
  • 고객을 응대할 때에는 "어서 오십시오, 무엇을 도와드릴까요?" 등으로 친절히 인사하겠습니다.
  • 담당자가 부재중일 경우 대기시간을 알려 드리거나 다른 직원이 바로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 노약자나 몸이 불편하신 고객께서는 도착 10분 전에 연락 주시면 직원이 현관 입구에 대기하여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 고객께서 용무를 마치고 돌아가실 때에는 “감사합니다. 안녕히 가십시오”라고 밝은 표정으로 친절히 인사하겠습니다.

전화 하시는 고객

  • 전화를 주시면 벨소리가 3회 이상 울리기 전에 신속히 받고「안녕하십니까? 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 ○○○과 ○○담당 ○○○입니다.」라는 인사말로 친절히 응대하겠습니다.
  • 전화를 다른 담당자에게 연결할 경우 지체 없이 연결하되, 고객이 같은 내용을 반복하지 않도록 통화 요지를 담당자에게 미리 설명하겠습니다.
  • 담당자가 부재중인 경우에는 고객께 담당자의 부재 사유를 설명하고 전화를 건 고객의 성명, 용건, 전화번호 등을 메모하여 담당자에게 전달, 담당자가 돌아오는 즉시 답변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고객과 통화가 끝났을 때에는 "좋은 하루 보내십시오", "감사합니다" 등 끝인사를 하고 고객이 수화기를 내려놓은 뒤 전화를 끊겠습니다.

우편․팩스․인터넷 등으로 민원을 신청하시는 고객

  • 전자민원 처리에 있어 SMS 문자서비스 선택 시 접수ㆍ현재처리상황ㆍ처리결과를 3단계 SMS 문자서비스로 알려 드리겠습니다.
  • 민원인께 답변을 보내드릴 때에는 민원 신청 시 우편, 전화, 이메일, 전자민원창구 중 선택하신 방법으로 답변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고객을 위하는 행정서비스 제공

  • 민원서류는 처리기한을 기다리지 않고, 우선적으로 검토하여 처리하고 법령에서 정하지 않은 서류는 일체 요구하지 않겠으며, 기관내부의 협조가 필요할 경우, 담당 직원이 관련 절차를 직접 수행함으로써 고객의 편의를 위해 최대한 노력하겠습니다.
  • 민원을 신청하신 후 동일한 용무로 재방문 하시지 않도록 「민원 1회 방문 처리제」를 성실히 이행하겠습니다.
  • 각종 민원 절차 및 신청 서류에 대한 안내를 우리교육지원청 홈페이지(http://www.goegn.kr/)에 게시하여 고객께서 업무에 필요한 서류 및 절차 등을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고객이 원하시는 행정서비스를 신속 ․ 정확 ․ 공정하게 제공하고자 다음의 민원사무처리기준표를 성실히 이행하도록 하겠습니다.

민원사무처리기준표

민원사무처리기준표
민원사무명 처리구분 처리
기일
단축
기일
민원신청 방법
진정 ․ 건의 해당부서 7 5 방문, 전화,
일반우편, 모사전송
질의(법령 질의) 해당부서 7(14) 5(14) 방문, 전화,
일반우편, 모사전송
확인 또는 사실증명 해당부서 즉시 방문, 전화,
일반우편, 모사전송
경력퇴직(예정), 재직증명 해당부서 즉시 방문, 전화,
일반우편, 모사전송
실적증명(공사, 제조) 해당부서 즉시 방문, 전화,
일반우편, 모사전송
중학교 전․편입학 중등교육지원과(중등교육과정) 즉시 방문,전화
유치원 설립인가 기획경영과(성과협력) 2개월 방문, 일반우편
유치원 위치 변경인가 기획경영과(성과협력) 30 방문, 일반우편
유치원 원칙 변경인가 기획경영과(성과협력) 5 방문, 일반우편
유치원 폐지 인가 기획경영과(성과협력) 60 방문, 일반우편
유치원 설립자 변경 인가 기획경영과(성과협력) 15 방문, 일반우편
학원 설립 ·운영 등록 구리 구리교육지원센터(평생교육) 8
방문
남양주 평생교육건강과(평생교육)
학원 설립·운영자 변경등록 구리 구리교육지원센터(평생교육) 7
방문
남양주 평생교육건강과(평생교육)
학원변경·등록 위치 변경 구리 구리교육지원센터(평생교육) 7
방문
남양주 평생교육건강과(평생교육)
기타 변경 구리 구리교육지원센터(평생교육) 7
방문, 온라인
남양주 평생교육건강과(평생교육)
학원의 휴원 및 폐원신고 구리 구리교육지원센터(평생교육) 1
방문, 온라인
남양주 평생교육건강과(평생교육)
학원 설립·운영 조건부 등록 구리 구리교육지원센터(평생교육) 7
방문
남양주 평생교육건강과(평생교육)
조건부 학원의
시설·설비 완성 신고
구리 구리교육지원센터(평생교육) 7
방문
남양주 평생교육건강과(평생교육)
교습소 신고 구리 구리교육지원센터(평생교육) 8
방문
남양주 평생교육건강과(평생교육)
교습소 변경 신고 위치 변경 구리 구리교육지원센터(평생교육) 8
방문
남양주 평생교육건강과(평생교육)
기타 변경 구리 구리교육지원센터(평생교육) 8
방문
남양주 평생교육건강과(평생교육)
교습소 휴· 폐소 신고 구리 구리교육지원센터(평생교육) 1
방문,온라인
남양주 평생교육건강과(평생교육)
개인과외교습자 신고 구리 구리교육지원센터(평생교육) 5
방문
남양주 평생교육건강과(평생교육)
개인과외교습자 변경신고 구리 구리교육지원센터(평생교육) 5
방문
남양주 평생교육건강과(평생교육)
개인과외교습자 폐소신고 구리 구리교육지원센터(평생교육) 1
방문, 온라인
남양주 평생교육건강과(평생교육)
교육환경보호구역 금지행위 및 시설에 대한해제 심의 신청 평생교육건강과(학생건강) 15 방문
행정정보공개 청구 기획경영과(기획경영) 10 온라인, 방문,
일반우편, 모사전송

고객의 알권리 충족을 위한 정보공개 및 비밀보장

  • 고객의 알권리를 보장하고자 행정정보공개제도를 충실히 운영하여 행정의 투명성을 확보하겠습니다.
    • 정보공개포털(http://www.open.go.kr)
  • 우리 교육지원청은 고객으로부터 얻은 모든 내용에 대해서 철저히 비밀을 보장하며 절대 외부로 유출하지 않을 것을 약속드립니다.

고객 참여와 의견 제시 방법

  • 고객 의견을 통한 교육행정서비스 개선을 위하여 전화·우편·모사전송(팩스)을 통하여 의견을 접수하겠으며, 적극 반영하여 개선하겠습니다.
    의문사항 문의연락처 표
    문의방법 연락처
    우편 (472-710) 경기도 남양주시 경춘로 520(지금동 158-3)
    경기도 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 기획경영과 민원담당
    대표전화 (031) 563-5191
    팩스 (031) 562-6947

서비스별 접수 ․ 처리창구

서비스별 접수 ․ 처리창구 표
창 구 명 접수 ․ 처리창구 전화번호 팩스번호
초등학교 전․편․입학상담 초등교육지원과
(초등교육과정2)
(031)550-6117 (031)566-1271
중학교 전․편․입학상담 중등교육지원과
(중등교육과정)
(031)550-6134 (031)551-8498
일반민원 접수 및 상담 기획경영과
(기획경영담당)
(031)550-6217 (031)562-6947
일반 제증명 발급 기획경영과
(기획경영담당)
(031)550-6218 (031)562-6947
폐지학교 제증명 발급 기획경영과
(기획경영담당)
(031)550-6218 (031)562-6947
공무원 부조리신고 감사과
(감사담당)
(031)550-6171~7 (031)522-5620
학교 설립 기획경영과
(학생배치담당)
(031)550-6221~5 (031)562-6947
유치원 설립 기획경영과
(성과협력담당)
(031)550-6231 (031)562-6947
입찰 및 계약 재무관리과
(경리담당)
(031)550-6246~9 (031)552-6717
각종 실적 증명서 발급 재무관리과
(경리담당)
(031)550-6246~9 (031)552-6717
학교시설관련 사항 교육시설과 (031)550-6276 (031)564-4493
학교 시설 유지관리
관련 사항
구리 구리교육지원센터
(시설지원담당)
(031)556-3129 (031)556-3121
남양주 교육시설관리센터 (031)550-6293 (031)555-6340
학원 및 교습소
등록 및 폐지
구리 구리교육지원센터
(평생교육담당)
(031)556-3124~6 (031)556-3121
남양주 평생교육건강과
(평생교육담당)
(031)550-6151~8 (031)557-4751
개인과외
신고 및 폐지
구리 구리교육지원센터
(평생교육담당)
(031)556-3124~6 (031)556-3121
남양주 평생교육건강과
(평생교육담당)
(031)550-6151~8 (031)557-4751
교육환경보호구역 평생교육건강과
(학생건강담당)
(031)550-6161 (031)557-4751
직장 내 괴롭힘 신고센터 학교행정지원과
(교육공무직담당)
(031)550-6362 (031)522-5680
교육자원봉사센터 지역교육협력과
(학부모협력담당)
(031)550-6384 (031)522-5170
학부모지원센터 지역교육협력과
(학부모협력담당)
(031)550-6385~6 (031)522-5170

잘못된 서비스에 대한 시정 및 조치

  • 고객께서 우리 교육지원청 공무원의 잘못으로 두 번 이상 방문하셨을 경우 담당 공무원이 정중히 사과드리고 고객님의 업무를 우선적으로 처리해드리겠습니다.
  • 전화 통화나 방문하셨을 때 불친절하거나 불쾌했을 경우 연락을 주시면 불편을 드린 해당 공무원이 직접 사과드리고 교육을 통해 동일한 사례가 발생하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 민원서류가 기한 내에 처리되지 못한 경우 신고접수 또는 사실 확인 후 지연처리 사유와 처리 예정일을 정확히 알려드리고, 처리 예정일 내 신속히 처리하겠습니다.

고객만족도 조사 및 결과 공표

  • 매년 1회 이상 우리교육지원청의 서비스 실행에 대한 고객의 만족도를 조사하여 고객의 객관적인 평가를 받겠으며, 평가결과 미흡한 부분에 대해서는 조속히 개선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고객만족도 조사 결과는 만족도 조사 후 3개월 이내에 우리교육지원청 홈페이지를 통해 고객여러분께 공표하겠습니다.

고객께서 협조해 주실 사항

우리 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 전 직원은 한 차원 높은 교육행정서비스를 제공하여 고객여러분께 만족을 드리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조금 불편하시더라도 본 제도가 원활히 시행될 수 있도록 다음 사항에 대해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드립니다.

  • 고객께서는 친절하고 공정한 서비스를 받을 권리가 있으므로 때와 장소에 구애됨이 없이 적극적으로 권리를 행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고객께서 주시는 의견은 교육행정 발전의 밑거름이 될 수 있으므로 잘못된 점에 대해서는 반드시 지적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민원을 신청하실 때에는 신청인의 성명, 주소, 전화번호, 신청취지 등을 꼭 기재해 주시기 바랍니다.
  • 친절하고 모범적인 교직원이 있으면 적극 추천하여 주시어 널리 알릴 수 있도록 협조해 주시기 바랍니다.
  • 우리 교육지원청 모든 직원은 고객의 편익을 최우선으로 하는 고객만족 행정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고객 여러분의 아낌없는 성원과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드립니다.
  • 다른 사람을 모함 또는 비방하는 민원, 같은 내용의 민원을 여러 기관에 중복 제출하거나 처리 불가능한 민원을 반복 제출하는 것은 지양해 주시기 바랍니다.
  • 업무처리와 관련하여 금품 등을 주고받거나 이를 요구·약속하는 행위, 법령을 위반하여 업무처리를 할 것을 요구하는 행위는 청탁금지법 위반사항에 해당할 수 있으므로 유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법규나 제도로 말미암아 고객의 뜻을 수용하지 못할 경우에는 널리 양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