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를 창조하는 구리남양주교육우리가 이끌어 갑니다.

경영지원과

경영지원과 이행표준

우리 부서는 우리교육지원청 『행정서비스헌장 전문』을 철저히 준수하고 이를 실천하기 위하여 모든 직원들이 『기본 서비스 이행표준』을 성실히 이행하며, 우리 부서의 이행표준을 성심을 다해 실천함으로써 고객께서 최상의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경영지원담당

청사안내

  • 내청사내외부의 교육지원청 위치안내표지판을 잘 볼 수 있는 2개의 장소에 설치하여 민원인 방문시 좀 더 쉽게 찾아올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청사내의 부서안내 표지판을 1층 청사출입구에 각 1개씩 설치하겠습니다.
  • 장애우의 편의를 위한 장애인전용 주차장을 1층 현관 앞에 1개소에 설치하도록 하겠으며, 고객용 주차장을 6개소 설치하겠습니다.
  • 시각장애인을 위한 점자표시판을 청사 출입구 및 층계 난간에 각 1개씩 설치하겠습니다.
  • 방문하시는 민원인들이 쉽게 담당부서 및 담당자를 확인할 수 있도록 현황판을 제작 설치하도록 하겠습니다.
  • 민원인 방문시 쾌적하고 청결한 청사 환경을 제공하기 위하여 청사청소용역을 실시하도록 하겠습니다.
  • 민원인 방문시 사용하는 물의 청결을 유지하기 위하여 주기적으로(1개월에 한번) 정수기 수질관리를 실시하도록 하겠습니다.

제증명 서비스 안내

  • 졸업증명, 재직증명, 검정고시관련 제증명 신청의 경우 모사전송(FAX) 또는 NEIS를 통해 2시간 이내에 발급하겠습니다.

우리교육지원청 홈페이지에‘경기도구리남양주교육행정서비스헌장’창구 개설

  • 공지, 건의, 질의응답(상담) 및 보상을 위한 창구를 마련하여 인터넷상에서 손쉽게 민원인의 목소리를 듣고 해결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하겠습니다.

인사 및 교육부조리 상담 안내

  • 인사 및 교육부조리 상담을 위하여 담당자의 직접면담, 전화, 홈페이지 등 상담창구를 다양하게 운영하여 인사로 인한 고충 해결과 교육부조리의 예방에 노력하도록 하겠습니다.
  • 경기도교육지원청에서 실시하는 지방공무원 채용시험 및 일용직 모집요강을 교육가족 및 고객모두가 열람할 수 있도록 홈페이지에 탑재하겠습니다.

사이버 신고센터 운영

우리교육지원청 소속 교직원들의 직무와 관련된 부조리 및 촌지수수, 불법찬조금 관련 사항 등을 접수하여 성실하게 처리해드리겠습니다.

행정감사를 통한 교육행정의 투명성 제고

  • 우리교육지원청 관내 초․중학교에 대하여 특정감사 및 기강감사를 실시하여 위법 또는 부당사항을 시정 및 개선토록 하겠습니다.
  • 반복적으로 발생빈도가 높은 사고의 유형을 가려내어 집중적으로 관리함으로서 사고의 발생을 미연에 방지하도록 하겠습니다.
  • 복무 및 회계질서를 확립하고, 바람직한 공직자 윤리상을 확립하여 기강쇄신을 도모토록 하겠습니다.
  • 감사 결과 지적사항 중 공통사항을 홈페이지에 공개하여 일선학교에서 발생할 수 있는 오류 가능성을 사전에 차단하는 예방기능에 힘쓰겠습니다.

열린 감사제 운영

  • 국민적 관심이 있는 중요사안에 대해서는 감사 참관인제를 실시하여 감사 결과에 관한 객과성 및 투명성을 확보하도록 하겠습니다.
  • 감사결과처분심의위원회 운영을 활성화하여 감사 처분의 일관성, 적정성, 형평성, 객관성 및 신뢰성을 확보하겠습니다.
  • 업무실적 우수 및 유공 교직원 포상을 확대하여 열심히 일하는 교직원의 사기를 진작시켜 적극적이고 창의적으로 일하는 분위기를 조성하겠습니다.

홈페이지 및 네트워크 관리

  • 홈페이지를 방문하는 민원인이 이용에 어려움이 없도록 수시로 점검하고, 지속적으로 수정ㆍ보완하겠습니다.

서비스상담 창구

서비스 상담창구 창구 안내표
창구명 전화 팩스
인사담당 (031)550-6212 (031)562-6947
민원담당 (031)550-6217 (031)562-6947
제증명담당 (031)550-6217 (031)562-6947
감사담당 (031)550-6214~5 (031)562-6947

학생수용담당

학생수용시설 확충

  • 장기적인 안목과 수요자 중심의 학생수용계획수립∙추진으로 적기에 학교를 신설함으로써 과밀학급을 완화하고, 학생들이 쾌적한 환경 속에서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학교신설시 개교시기, 위치, 규모 등을 개교전에 홈페이지(http://www.goegn.kr)를 통하여 안내하여 드리겠습니다.

초등학교 통학구역 설정 서비스

  • 매년도 통학구역 설정 및 조정 시 20일 이상의 행정예고를 거쳐 고객들게 널리 홍보하도록 하겠으며 통학구역 조정에 대한 의견접수 시 통학거리, 학급편제 등 고객의 의견을 최대한 반영하여 통학구역을 조정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중학교 학교군 및 중학구 개정안 제출서비스

  • 매년도 중학교 학교군 및 중학구 개정안 제출시 반드시 20일 이상의 행정예고를 실시하도록 하겠으며 중학군 조정에 대한 민원 접수 시 최대한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중학교 배정

  • 매년도 중학교 무시험 입학 배정원칙 수립 시 학생 및 학부모님들의 의견을 최대한 수렴하여, 공정하고 합리적인 배정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서비스상담 창구

서비스 상담창구 창구 안내표
창구명 전화 팩스
학생수용담당 (031)550-6221~4 (031)562-6947

성과협력담당

유치원 설립 안내

  • 유치원 설립 · 폐지 절차를 일목요연하게 정리하여 홈페이지에 탑재하여 민원인이 이해하는데 불편함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 유치원 설립 · 폐지 신청을 위한 관련 양식을 홈페이지에 탑재하겠습니다.
  • 유치원과 기타 민원 업무는 고객이 원할 경우 진행 상황을 즉시 통보하여 민원인의 궁금증을 해소해 드리겠습니다.

유치원 수업료 과다 인상 억제

  • 전년 대비 유치원 수업료 인상률을 6.0%미만으로 억제하여 학부모님의 부담을 해소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유치원 수업료의 과다징수에 대하여 지도와 점검을 실시하겠습니다.

유아학비 지원서비스

  • 유아학비 지원지침을 홈페이지(http://www.goen.go.kr)에 게시하겠으며, 학비지원신청 및 절차에 대한 안내를 원하는 분께는 우편 또는 이메일을 통해 자세한 안내서를 보내드리겠습니다.
    ☞ 홈페이지→부서별자료실→경영지원과→성과협력

학교법인 설립 안내 서비스

  • 학교법인 설립·폐지 절차 및 관련 양식을 연중 홈페이지에 탑재하겠습니다.
    ☞ 홈페이지(http://goegn.kr) → 부서별자료실 → 경영지원과 → 성과협력

사립학교 설립 안내 서비스

  • 사립학교 설립·폐지 절차 및 관련 양식을 연중 홈페지이에 탑재하겠습니다.
    ☞ 홈페이지(http://goegn.kr) → 부서별자료실 → 경영지원과 → 성과협력

서비스상담 창구

서비스 상담창구 창구 안내표
창구명 전화 팩스
성과협력담당 (031)550-6232~4 (031)562-6947

정보화담당

인증서 발급 안내

  • 우리교육지원청 업무관리시스템에 NEIS 신청서 양식을 탑재하여 교직원 모두에게 신속한 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 우리교육지원청 홈페이지에 NEIS 신청서 양식을 탑재하여 교직원 모두에게 신속한 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홈페이지 관리

  • 홈페이지를 방문하는 민원인이 이용에 어려움이 없도록 수시로 점검하고, 지속적으로 수정·보완하겠습니다.
  • 구직게시판은 개인정보보호를 위하여 본인과 학교에서만 열람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실명인증 실패에 따른 민원이 발생한 경우 즉시 조치하여 업무지연을 최소화 하겠습니다.
  • 부속 홈페이지(교수학습도움센터, 영재교육원, 방과후학교, 컨설팅장학지원, 5PCK)는 해당 관련 부서에서 관리·운영함을 알려 드립니다.
    정보화 담당 부속홈페이지 안내표
    부속홈페이지 담당부서 전화
    교수학습도움센터 학교경영지원담당 (031)550-6112
    영재교육원 행정지원담당 (031)550-6217
    방과후학교 방과후학교지원담당 (031)550-6166
    5PCK 교육과정담당 (031)550-6122
    컨설팅장학 교원능력개발담당 (031)550-6111

개인정보보호

  • 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 개인정보 보유부서에 개인정보보호 관련 대장을 비치하여 민원인의 개인정보 열람, 정정, 삭제요청, 침해 신고시 즉시 접수 처리하여 신속하게 대응토록 하겠습니다.(각종 개인정보 신청서, 개인정보 침해신고 처리대장, 개인정보 이용 ․ 제공현황, 개인정보보호법 위반자 처리상황, 정보주체의 권익구제 처리현황, 개인정보 열람․정정처리현황)
  • 졸업증명, 재직증명, 검정고시관련 제증명 신청의 경우 홈페이지를 통해 개인 정보가 자동으로 수집되나 발급처리 후 한달 이후에는 삭제처리토록 함으로써 개인정보 보유 및 수집을 최소화하도록 하겠습니다.

『내 자녀 바로알기』학부모 서비스

  • 학부모의 교육참여 기회를 확대하여 가정과 학교가 자녀 교육을 함께 이끌어갈 수 있는 교육환경을 조성하고자 ‘내자녀 바로알기’ 학부모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으며, 민원이 발생한 경우 즉시 조치하여 학부모님의 불편을 최소화하겠습니다.

서비스상담 창구

서비스 상담창구 창구 안내표
창구명 전화 팩스
정보화담당 (031)550-6237~8 (031)562-694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