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를 창조하는 구리남양주교육우리가 이끌어 갑니다.

교육시설과

교육시설과 이행표준

우리 부서는 우리교육지원청 『행정서비스헌장 전문』을 철저히 준수하고 이를 실천하기 위하여 모든 직원들이 『기본 서비스 이행표준』을 성실히 이행하며, 우리 부서의 이행표준을 성심을 다해 실천함으로써 고객께서 최상의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시설담당

학교시설 공사 대행업무

  • 학교시설공사는 설계단계부터 학교관계자 등과 협의하고, 주요사업의 경우 설계심의위원회를 개최하여 전문가의 의견을 충분히 수렴하겠습니다.
  • 학교시설공사의 효율적인 추진을 위한 관련정보를 제공하여 우수설계 도서 작성 및 공사의 품질이 향상될 수 있도록 협조하겠습니다.
  • 공사는 가급적 수업에 지장을 주지 않는 기간을 활용하여 학생들의 학습에 방해가 되지 않도록 시행하겠습니다.
  • 현장협의회를 월 1회 이상 실시하여 양질의 시공이 이루어지도록 하겠습니다.
  • 학교시설공사 현장에 공사내용 표지판과 준공표지판을 설치하여 공사추진 과정의 투명성을 확보하고, 담당자의 책임의식을 높여 부실공사를 방지하도록 하겠습니다.

시설공사시 지역주민에 대한 서비스

  • 학교시설사업 추진 시 가설울타리, 살수장치, 세륜시설 등을 설치 운영하여 발생되는 비산먼지, 소음 등을 최소화하겠습니다.
  • 공사장 주변에 공사안내표지판, 연락처, 위험표지판 등을 설치하여 지역주민들의 안전도모 및 불편사항을 수렴토록 하겠습니다.
  • 야간작업을 최대한 억제하여 지역주민의 소음피해를 방지하겠습니다.

시설안전점검업무 서비스

  • 시설물의 형식과 구조적 특성을 파악하여 동절기 및 해빙기 2차례 각 시설물 특성에 맞는 안전점검을 시행하겠습니다.
  • 학교시설공사 준공 후 하자 기간 내 연 2회 이상 하자점검을 실시하여 시설물 유지관리에 노력하겠습니다.
  • 모든 시설물은 학생들의 생명과 직결되는 것임을 명심하여 안전 여부에 의심이 가는 곳은 전문가의 자문 등을 통하여 빈틈없이 점검하겠습니다.

학교시설 건축 등 승인·신고안내

  • 학교자체에서 시행하는 건축, 시설공사 등의 업무에 필요한 제출서류 및 업무 처리흐름에 대한 정보를 홈페이지(http://www.goegn.kr)에 탑재하여 누구나 쉽게 알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건축 등 승인업무 처리 시 관계기관과의 협의에 처리기간이 1주일 이상 소요되는 경우에는 중간처리 상황을 전화로 알려드리겠습니다.
  • 건축 등 승인사항에 대해 지역주민이 민원을 제기할 경우 즉시 전화로 상담 후, 필요시 현장조사를 실시하여 민원해결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BTL 사업 성과평가 실시

  • BTL 사업 후 당해 시설물에 대한 성과평가를 운영기간동안 정기적(반기별)으로 실시하여 수요자의 만족도 제고를 향상하고자 합니다.

적극적인 시설사업 추진을 위한 사용자 의견수렴

  • 학교 시설사업 준공 후 사용자 의견서를 첨부 받아 최대한 반영토록하며, 추후 시설사업을 위한 피드백 자료로 활용하여 보다 개선된 시설사업추진을 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교육시설 년도별 고객만족도 향상표
    년도 2012 2013 2014 2015
    만족도(%) 80 81 82 83
    *의견수렴률 = 의견서수 / 사업수 *100

각종 공사서류 우편접수제 실시

  • 시설공사의 투명성 확보 및 업무처리의 간소화, 민원인의 업무편의를 위하여 공사착공계, 공사기성검사서류, 준공서류(계약기간내 도착분에 한하여)에 대하여 우편접수제를 실시하여 대민 행정서비스 개선에 적극 노력하겠습니다.

서비스상담 창구

서비스 상담창구 창구 안내표
창구명 전화 팩스
시설지원담당 (031)550-6293 (031)564-449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