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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통 이행기준

민원/신고교육행정서비스헌장공통 이행기준

고객을 맞이하는 자세

방문하시는 경우

  • 고객께서 쉽게 사무실을 찾을 수 있도록 현관 입구 및 승강기에 층별안내도를 설치하겠습니다.
  • 담당 직원을 쉽게 찾을 수 있도록 사무실 입구에 직원 안내도를 게시하고, 직원 좌석에는 명패를 비치하며, 직원은 항상 공무원증을 패용하겠습니다.
  • 고객을 응대할 때에는 "어서 오십시오, 무엇을 도와드릴까요?" 등으로 친절히 인사하겠습니다.
  • 담당자가 부재중일 경우 대기시간을 알려드리거나 다른 직원이 바로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 노약자나 몸이 불편하신 고객께서는 도착 10분 전에 연락을 주시면 직원이 현관 입구에 대기하여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전화하시는 경우

  • 전화를 주시면 벨소리가 3회 이상 울리기 전에 신속히 받고“안녕하십니까? 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 ○○○과 ○○○입니다.”라는 인사말로 친절히 응대하겠습니다.
  • 전화를 다른 담당자에게 연결할 경우 지체 없이 연결하되, 고객이 같은 내용을 반복하지 않도록 통화 요지를 담당자에게 미리 설명하겠습니다.
  • 담당자가 부재중인 경우에는 고객께 담당자의 부재 사유를 설명하고 전화를 건 고객의 성명, 용건, 전화번호 등을 메모하여 담당자에게 전달, 담당자가 돌아오는 즉시 답변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고객과 통화가 끝났을 때에는 “좋은 하루 보내십시오”, “감사합니다” 등 끝인사를 하고 고객이 수화기를 내려놓은 뒤 전화를 끊겠습니다.

우편ㆍ팩스ㆍ인터넷으로 서비스를 요청하시는 경우

  • 민원인께 답변을 보내드릴 때에는 민원 신청 시 우편, 전화, 이메일, 전자민원창구 중 선택하신 방법으로 답변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고객의 알권리 충족과 비밀보장

  • 고객의 민원 신청 편의를 위하여 홈페이지에 민원사무 처리과정, 민원신청 방법 등에 관한 내용을 게재하겠습니다.
  • 고객의 알 권리를 보장하고자 행정정보공개제도를 충실히 운영하여 행정의 투명성을 확보하겠습니다.
  • 고객께서 제출하시는 민원에 대해서는 고객의 비밀을 100% 보장하겠습니다.
  • 고객객이 원하는 행정서비스를 신속·정확·공정하게 제공하고자 다음의 민원사무처리기준표를 성실히 이행하도록 하겠습니다.

잘못된 서비스에 대한 시정 및 조치

  • 고객께서 우리 교육지원청 공무원의 잘못으로 두 번 이상 방문하셨을 경우 담당 공무원이 정중히 사과드리고 고객님의 업무를 우선적으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 전화 통화나 방문하셨을 때 불친절하거나 불쾌했을 경우 연락을 주시면 불편을 드린 해당 공무원이 직접 사과드리고 교육을 통해 동일한 사례가 발생하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 민원서류가 기한 내에 처리되지 못한 경우 신고접수 또는 사실 확인 후 지연처리 사유와 처리 예정일을 정확히 알려드리고, 처리 예정일 내 신속히 처리하겠습니다.

고객 의견 제시 방법과 절차

  • 고객 의견을 통한 민원 환경 및 교육행정서비스의 개선을 위하여 방문·전화·팩스·우편 등으로 의견을 접수하고 이를 적극 반영하겠습니다.

고객 여러분께 협조를 부탁하는 사항

우리 교육지원청 모든 직원은 고객의 편익을 최우선으로 하는 고객만족 행정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고객 여러분의 아낌없는 성원과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드립니다.

  • 고객 여러분께서는 친절하고 공정한 교육행정서비스를 제공받을 권리가 있으므로, 시간과 장소에 구애됨이 없이 적극적으로 권리를 행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다른 사람을 모함 또는 비방하는 민원, 같은 내용의 민원을 여러 기관에 중복 제출하거나 처리 불가능한 민원을 반복 제출하는 것은 지양해 주시기 바랍니다.
  • 민원을 신청하실 때에는 신청인의 성명, 주소, 전화번호, 신청 취지 등을 꼭 기재해 주시기 바랍니다.
  • 업무처리와 관련하여 금품 등을 주고받거나 이를 요구·약속하는 행위, 법령을 위반하여 업무처리를 할 것을 요구하는 행위는 청탁금지법 위반사항에 해당할 수 있으므로 유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법규나 제도로 말미암아 고객의 뜻을 수용하지 못할 경우에는 널리 양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모범이 되어 칭찬하고 싶은 사례는 다른 공무원들에게 귀감이 되도록 “홈페이지(https://www.goegn.kr/) → 참여마당 → 칭찬합니다”에 추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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담당 관리자

  • 소속 : 기획경영과, 담당자 : 기획경영담당, 연락처 : 031-550-6216

게재된 내용 및 운영에 대한 개선사항이 있으면 자료관리 담당자에게 연락하시기 바랍니다.